강진오감통, 통기타와 통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3:30:14
【강진 = 타임뉴스 편집부】전남 강진군은 새로운 시장문화를 창출하는 강진오감통에서 오는 11일 오후 1시에 호남 통기타 페스티벌을 연다.

강진군이 주최하고 강진 소리조아, 전국통기타 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날 페스티벌에는 서울, 군산, 광주 등 전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통기타 밴드 12개 팀이 참가해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은 선사한다.

특히 포크 싱어송라이터로 활발히 활동하며‘한국의 존 바에즈(Joan Baez)’, ‘포크 요정’이라 불리는 가수 박강수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오프닝 무대는 강진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통기타 밴드인‘리틀 소리조아’가 숨겨왔던 연주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야외 잔디광장에서 개최되며 비가 올 경우에는 자리를 옮겨 음악 창작소 2층 실내공연장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을 준비한 강진 소리조아 조대일 회장은 “훌륭한 음악적 여건을 갖춘 강진오감통에서 전국 통기타인들을 초청해 공연을 하게 돼 자부심이 크다”며 “관객들에게 통기타의 감미로움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찾아와 감성충전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 성공리에 개장한 강진오감통은 음악과 먹거리가 어우러진 문화복합공간으로 한정식체험관, 먹거리장터, 음악창작소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음악창작소에는 스튜디오, 공연장, 게스트룸이 있어 음악인들의 사랑방이자 놀이터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문화에 신바람을 불어넣고 새로운 관광문화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