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노인복지관 재가독거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개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09:52:42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노인복지관(관장 김봉술)에서는 7월 8일 진안군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정에 정성껏 만든 밑반찬(소고기장조림, 고추조림, 건새우볶음)을 전달하였다.

재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밑반찬 지원 사업은 경제적 곤란으로 인해 결식 및 영양결핍이 많은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주1회 3찬을 가정으로 배달하는 사업으로 현재 20가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사랑다리 봉사단(단장 한은숙)과 함께 밑반찬을 조리하여 당일 오후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상모) 심부름센터 협조로 각 가정에 배달하며 독거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생활 상담이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복지타운 대표 김봉술 관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독거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지역의 손길을 내밀어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점차적으로 지원가구를 확대하여 진안군내 소외된 많은 독거어르신이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