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우리가족 건강!! 진안군의료원에서 국가건강검진으로 챙기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9 09:52:42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의료원은 국가건강검진사업을 실시중에 있다.

건강진단은 1차와 2차로 나눠져 있으며 1차 검진은 이학적 검사, 혈압 및 신체검사, 진단의학검사(HDL 콜레스테롤 등 12항목), 암 검사 등을 실시한다.

2차 검진은 1차 검진 결과 및 건강위험평가 상담, 생활습관검사(평가 및 처방),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고혈압·당뇨 확진 검사 및 보건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만66세(1949년생)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 검사항목이 추가된다.

생애전환기란 만40세(1975년생)와 만66세(1949년생)가 되는 시기를 의미하며 만40세는 주요 만성질환의 발생 증가로 위험요인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연령으로 건강위해요인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기다.

또 만66세는 치매 등 노인성질환과 뇌졸중·심근경색 등 치명률이 높은 질환이 증가하는 연령으로 사전 예방적 건강검진이 중요한 시기다.

진안군의료원장(정 남)은 “건강검진은 현재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생활습관성 질환(고혈압, 당뇨, 간질환, 고질혈증 등) 및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국민건강을 위해 실시하는 국가 건강검진사업이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내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올 하반기 이후부터는 영유아 건강검진이 가능하므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