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아파트 연합회 뿔났다. 주택조례 부당하다! 시의원 주민소환 까지...
나정남 | 기사입력 2015-07-20 11:54:25
특정 시의원 3명에게 몰아준 1억 5천만원 지원금, 시의회 일방적 조례개정 반발 비대위구성 강경대응

【 타임뉴스 = 나정남 】 오산시아파트연합회에서 는 지난 17일 18시 현직회장을 비롯한 전직회장 13명이 참가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위 를 구성하는 등 강경하게 맞서고 있어 시의원과 마찰이 예상되고 있다.

▲ 오산시아파트연합회에서 공동주택지원조례 및 시의원 3명 에게 몰아준 사업에 대해 반발하는 현수막 개첩을 시작으로 공동대응에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오산시의회에서 지난 6월 9일 공동주택단지 보조금 지원에 관한 지원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시의원 자신들의 아파트에 보조금 1억 5천 만원을 지원 받는등 주민들과 아파트연합회로부터 강한 반발을 샀다.

비대위 에서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산시의회 에서는 조례개정에 앞서 아파트연합회 및 주민과의 공청회를 무시하고 일방적인 조례개정은 72개 공동주택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라 할 수 있다.

이에 시의회에서는 하루속히 공동주택조례개정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하고 주민의견에 뜻을 수렴해야 할 것이며, 오산시의회 에서는 2015년도 공동주택 사업선정에 관한 심사내용을 공개하고 김명철, 장인수, 김영희 의원 특정 아파트에 몰아준 보조금 산정은 원천무효 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연합회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오산시아파트연합회 에서는 시의회의 부당함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단지별 현수막개첩, 1인시위, 시의원 주민소환 등 강경하게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히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