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가 되어버린 작은섬 간월도
김혜순 | 기사입력 2015-07-21 06:54:53

(충남/서산시)지난해 잊어버린 흔적을 찾아 떠난 토요일 오후의 짧은 여행 시간속에 자연이 사람들로 인해 인위적으로 바뀌어져 사람들에게 부대끼고 있는 작은 섬,육지가 되어버린 간월도를 찾았다.

고려말 무학대사가 수도했다는 간월도의 간월암은 서산 간척지 방조제를 타고 태안쪽으로 가다 보면 왼쪽에 뜬금없이 간월도 라는 이정표가 안내를 한다.

이름으로 봐서는 섬 같은데 방조제에 붙어 있어서 섬인가? 하는 의문이 드는데 실은 간척사업 하기 전에는 섬인거 맞고 이제는 방조제로 연결되어 육지화된 곳이다.

이곳 간월도는 물이 들어오면 섬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하루에 두차례 썰물 때만 진입이 가능하여 간조시간을 맞추어 건너가려는 관광객들로 주차장 주차가 상당히 힘들었다.

작은섬 전체가 사찰인 간월암, 삼면이 망망대해로 바다만 보였다 참으로 적막했을 이곳이 육지가되어 관광상품의 명소로 자리하고 있는듯 많은 여행객들로 부산했다.

인가를 멀리한 숲속깊이 자리하듯 이곳 사찰도 처음 자리를 잡을때는 외로운 곳 암벽만을 마주한곳에 자리했을 텐데 이제는 사람냄새로 시간이 흐르고 있었다

굴이 많이 난다는 이곳의 식당은 영양굴밥과 어리굴젓으로 유명하고 새조개와 전어가 많이 나 방파제 이곳저곳에는 낚시하는 사람들과 갈매기가 어우러져 한가로웠다.

작년 8월의 여행이 그러했듯이 올해도 얼마남지 않은 다가오는 8월에 간월도로 다시 가고 싶어진 것은 무슨 연유일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