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아파트 공동체 사업」 2차 공모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7-22 17:54:15

[순천=임종문 기자] 전남 순천시는 7월말까지 아파트 주민공동체 사업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

「아파트 공동체 사업」은 이웃 간 소통부재로 삭막했던 공동주택을 주민들 스스로 정을 나누고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 키기기 위한 주민 참여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아파트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특성화 사업 부분과 주민들의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한 공동체 복원사업 등으로 아파트 주민들이 단지내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면 된다.

아파트에 살고 있는 주민 5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이달 31일까지 관할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사업신청서, 공동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으로 심사를 거쳐 오는 8월초에 선정할 예정이며, 총 사업비 90%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현장컨설팅단을 구성해 사업진행 점검 및 지원을 병행하고 9월중에는 우수단지를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주민들이 아파트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을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