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서관 전자책 확충하고 모바일 콘텐츠 제공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7-22 18:11:47

[여수=임종문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제공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에 956권의 전자책과 86점의 오디오북을 구입했다.

여수시립도서관은 현재 1만 6천여 권의 전자책과 1천여 점의 오디오북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 교보도서관, 오디언도서관)을 통해 이들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웹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오디오북은 책의 내용을 눈이 아닌 귀로 들을 수 있도록 성우들의 낭독과 구연을 통해 제작되어 운동할 때나 운전 중에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난독증이 있는 환자와 노년층이 활용할 수 있는 독서 콘텐츠이다.

시에 따르면 전자책 이용실적으로 금년 6월말까지 1만6천2백여권이 대출되었으며, 특히 명절 연휴와 휴가 기간에 더욱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서관이 개방되지 않는 시간과 여행 중에도 종이책을 대체할 만한 만족스러운 독서수단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자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시민들이 희망하는 전자책을 추가로 확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립도서관 6개관(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도서관)에는 61만 6천권의 장서가 소장되어 있으며 1일 평균 2천여 권의 도서가 대출되고 있다. 올해로 개관 50주년을 맞은 여수시립도서관은 그동안 시민들의 지식과 정서 함양에 크게 기여하는 등 문화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