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에 초대합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1:52:52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남면 초록지기 조소앙 선생 기념관 일원에서 ‘제2회 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신이 주신 선물, 아로니아!」라는 주제로 마을 내 역사, 농촌자원이 가미된 주민 주도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아로니아 열매를 활용한 와인, 효소, 수제비 등 다양한 메뉴의 음식 체험과 수확체험, 농촌마을체험 등이 준비돼있으며, 길놀이, 난타, 노래자랑 및 먹거리장터,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농촌체험마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전 주민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기획 마을 주민이 직접 담근 와인을 대상으로 아로니아 와인 품평회를 개최해 방문객들에게 시음을 제공하는 한편 마을과 자매결연단체 참여 유도, 아로니아 구매 고객 초대 등 사전에 고객을 모집해 축제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아로니아(aronia)는 초크베리(choke-berry)라고도 하며,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며 최근 다른 열매에 비해 풍부한 비타민을 갖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초록지기 마을에서 아로니아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양주시민은 물론 인근지역 시민도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2회 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포스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