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노인 스케일링 등 무료서비스 실시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8-17 16:16:15

[단양=남기봉 기자] 충북 단양군보건소는 지역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무료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무료서비스는 스케일링을 통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로 치근면 우식예방과 시린 이를 방지하는 등 잇몸질환 발생이 많은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만 65세 이상인 지역 노인들은 군보건소 구강보건실, 치과실와 영춘보건지소에서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틀니관리법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붙어 있는 프라그와 침안의 칼슘과 결합해 단단하게 굳어진 치석을 제거하는 것으로 잇몸병(풍치)을 예방하고 치아건강을 높여준다.

또 불소도포는 시린 이를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충치 예방에도 좋은 시술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무료서비스는 경제적 부담 때문에 민간 치과병원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노후의 건강한 삶을 위해 구강건강은 미리미리 챙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료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희망하는 노인들은 군보건소(420-3232, 3236)나 영춘보건지소(420-3355)로 신청하면 구강건강상태, 전신상태 등에 따라 적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