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풍 맞고 자란 노지 해변포도‘본격 출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30:43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의 해풍을 맞고 자란 “완도 자연그대로 노지 해변포도”가 8월말 본격 출하한다.

해변포도는 청정해역의 햇살과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과 당도가 높고 대부분의 농가가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어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풍부한 일조량과 적당한 강수량으로 포도가 자라는데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간이비가림 시설, 바이오기능수정수장치 등의 지원으로 예년보다 당도가 높고 고품질인 포도가 생산될 수 있었다.

해변포도를 처음 먹어본 관광객은 다른 지역 포도에 비해 당도가 높고 끝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여 식감이 좋다고 말하였다.

노지포도는 8월 하순부터 본격 수확․판매하며 포도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당도 측정을 하여 당일 수확한 포도만 판매할 계획이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위윤열)에서는 앞으로 “현재 해풍의 농업 이용가치 구명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해풍의 가치발견에 힘쓰고 있다.”며, “해풍 맞고 자란 해변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완도자연그대로 농법 생산으로 포도를 브랜드화하고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