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와일드푸드 축제, 가족 단위 관광객 참여하는 프로그램 다양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27:55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올해로 5번째를 맞는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에서 와일드 쿠킹쇼, 가족사랑 으뜸요리대회 등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가 대폭 확대된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 삼례 문화예술촌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완주군은 19일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2015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에 대한 종합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축제는 ‘펄떡이는 야생의 추억’을 주제로 자연 속에서 함께 뛰놀며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 대표 프로그램인 천렵과 화덕체험에 집중해 축제장 내 근거리 위치변경을 했고, 오성교 근처에서도 천렵을 즐길 수 있도록 확장했다.

특히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와일드 쿠킹쇼, 가족사랑 으뜸요리대회, 와푸가족 코스프레, 상상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이 축제장을 가득 채우도록 기획했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한옥마을, 삼례예술촌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확대 운영, 주차장 추가 조성, 휴식공간 등도 확충키로 했다.

아울러 위생 및 농특산물 판매 주민교육을 이달 26일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 3월부터 찾아가는 음식컨설팅으로 음식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개선을 통해 다음달 7일 ‘대표밥상에 정성을 담다’라는 주제로 주민음식발표회를 개최해 축제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이행구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들이 주인인 와일드푸드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이 행복한 축제, 관광객에게는 청정 완주에서의 와일드한 옛 추억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