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하반기 비만탈출 프로그램 개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14:08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김포시보건소는 비만주부들의 날씬한 삶을 위해 18일 보건소 별관 4층 보건교육실에서 “주부 비만탈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만주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식습관 변화와 신체활동의 저하나 스트레스 등 다양한 환경적‧유전적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비만에 초점을 두어 상·하반기로 나누어 3개월간 주3회로 운영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운동처방사의 유연성 및 근력운동, 체지방감량을 위한 유산소운동 등의 운동관리와 영양사의 식사일지 작성 및 영양교육, 자가관리요법 등의 특별관리를 받게 된다.

그간 프로그램 수료 회원들은 자발적 자조모임과 “건강, 행복, 사랑 이야기”라는 인터넷 까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료자들은 비만예방의 멘토들로서 지역 사회내 각종 행사참여 및 홍보활동 등을 하며 비만예방을 위한 중요한 역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강희숙 보건사업과장은 “참가자 모두 비만탈출! 이라는 목표가 있는 만큼 체중감량으로향후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출발점이 될 것“ 이라며 참가자 모두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보건소가 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