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행복학습센터 평생학습 열기 후끈!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13:16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에서는 지난 8월7일부터 11일까지 중부권 자은, 안좌, 팔금, 암태면에 행복학습센터 현판식과 7개 프로그램 개강식을 갖고 본격 평생교육에 들어갔다.

8월 8일 안좌면 색소폰 개강을 시작으로 안좌면에 국화분재반과 문해교실을 개강하였고, 자은면에는 피부관리, 헤어미용, 홈패션을, 암태면은 펠트공예를 개강하고 8월 하순에는 피부관리와 헤어미용 프로그램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팔금면에서는 홈패션과 펠트공예 개강을 앞두고 있어 중부권 지역 주민의 100세 시대 품격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평생교육이 활발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번에 개강한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은 10명이상 수강생을 모집하여 주1회 2~3시간씩 15주이상 강사가 직접 행복학습센터를 방문하여 강의 및 지도로 군민이 목포에 나오지 않고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행복학습센터는 민선6기 고길호 신안군수의 공약사항인 평생교육 사업으로 교육부 평생교육활성화 지원 2015년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3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하게 되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자기계발은 물론 직업창출, 취미활동, 지역사회 밝고 명랑한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고 군민의 전 생애에 걸친 삶의 질 향상과 행복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행복학습센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학습개강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