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시립교향악단․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위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1:11:31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가 올해로 창단 32주년을 맞는 목포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에 김현수(41)씨를, 창단 30주년 맞는 목포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에 정영재(40)씨를 각각 선정했다.

목포시립예술단은 지난 7월 31일 금노상(중앙대 음대교수, 대전시향 총감독,금난새 성남시향 총감독 동생) 등 국내 저명 음악가가 전형위원으로 참여한가운데 실기 및 최종면접 전형을 진행해 서울시립오페라단, KBS 교향악단 등 다양한 지휘 경력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김현수씨를 시립교향악단상임지휘자로, 지역 출신으로 지역에서 예술분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젊고참신한 정영재씨를 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선정했다.

김현수 상임지휘자는 서울대 음대에서 작곡을, 동대학원에서 지휘학을, 뉴욕시립대학교 퀴즈칼리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로 석사학위를 받고 지난 2008년부터 현재 서울대에서 지휘전공 박사과정을 수료 중인 재원이다. 서울대 오페라 ‘가면무도회’ 부지휘를 시작으로 숙명여대 오페라와 KBS 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지휘, 현대자동차 온드림 앙상블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김현수 상임지휘자는 “시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립교향악단이 최고의음악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단원들과 호흡하면서 본인이 갈고 닦은 실력과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목포시향을 이상적인 시립예술단체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재 상임지휘자는 목포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장로회신대 대학원에서합창지휘로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이탈리아 ‘마르코 발레리’ 지휘자로부터 성악과 오페라 지휘를 사사하고 있다. 열정과 감성의 테크니션, 테너 합창 등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통해 합창단원들과 원만히 소통할 것으로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영재 상임지휘자는 “지역사회에서 전남예향합창단, 목포공생원 수선화 합창단, 목포지역 교회 합창단 지휘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했다. 목포시립합창단의 지휘자 자리에 공백기가 있었던 만큼 하루 빨리 업무를 파악하고 단원들과 소통해 시민들에게 음악으로 봉사할 수 있는 합창단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상임지휘자들의 임기는 목포시립예술단 설치운영 조례에 의거, 오는 20일부터 2년간으로 2회에 한해 재위촉할 수 있으며 이번 전국 공모에는 합창단15명, 교향악단 20명이 지원했다.

목포시는 민선 6기 박홍률 시장 취임 이후 지난 4월 목포시립무용단 상임안무자를 공개 모집한데 이어 이번 선정까지 주요 시립예술단체 상임지휘자를전국 공모로 선임함으로써 지난해 시립예술단 노조 파행의 아픔을 극복하고예향의 도시에 걸맞는 새롭고 격조높은 시립예술단의 공연과 연주를 선보일수 있는 정상화의 길을 마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