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보리산업특구, 지역특화발전 우수특구 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5:36:36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보리산업특구가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한 지역산업발전특구 평가에서 최고인 대한민국「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영광군에 따르면 중소기업청은 전국 166개 지역특구가 추진한 사업을 평가한 결과 영광보리산업특구를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따라서 군은 오는 9월 9일부터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4일간 열리는 지역희망박람회장에서 포상금 2억원과 함께 시상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영광군이 운영하는 보리산업특구 관련 각종 사업에서도 인센티브를 받을 것으로 전망돼 영광 보리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시상식이 열리는 박람회는 정부가 지역정책 성과를 집중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대통령을 포함해 장․차관, 전국 17개 시도지사 등 국내외 VIP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영광군의 우수사례를 널리 홍보하는 뜻 깊은 자리다.

군에서는 2012년 정부의 보리수매제도가 폐지돼 보리재배 농가가 어려움을 겪게 되자 역발상으로 보리산업특구를 2010년 1월 지정 받았다. 또한, 지난해 만료된 특구를 2019년 까지 5년간 연장 하였으며 법성면을 추가해 10개 읍면 109㏊를 특구로 확대하면서 대한민국 보리산업의 메카이자 선두주자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아울러 보리산업특구 발전에도 노력해 규제 특례 활용률 100%, 가공기업 운영 13개소, 지적재산권 확보 9건, 농업인 소득향상 326억원과 찰보리 제분공장 및 보리가공시설 확충으로 다양한 보리제품을 개발 유통하는 등 미래웰빙 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준성 군수는 “보리산업특구 전국 대상 수상의 쾌거는 영광군민들의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보리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리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