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연수 실시
내 자녀를 배움 속 주인공으로 !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학부모와 교사의 역할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19 17:15:5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9일 오전, 오후로 나누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여 내 자녀가 배움 속 주인공으로서 스스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학부모와 교사의 역할을 강의한 서상훈 강사는 강의를 통해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중요하며 아이들의 유형에 따라 동기부여 방법도 달라야한다고 소개하고, 기억과 학습원리, 학습도구 활용과 노트 필기를 통한 학습정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자유학기제에 학생들이 배움 속 주인공이 되지 않으면 실효성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하는 염려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와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다음달 23일에는 중학교 학부모와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A교사는 “오늘의 연수는 기다리던 연수 내용으로 우리 반 학생들에게도 배움 속 주인공이 될 수 있게 바로 적용 하겠다"며 흡족해 했다.

연수를 주관한 학교정책과 최경노 과장은 “내년에 중학교에서 전면 실시하는 자유학기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며 자기 평가까지 적용하는 자기경영이 학생들 개개인에게 실행되어야한다. 그러기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 가정과 학교가 서로 소통하여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한 정보제공을 계속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