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평생건강 위한 영유아 ‘기초다지기’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4 08:33:15
【태안 = 타임뉴스 편집부】태안군이 지역 영유아의 올바른 건강습관 기초다지기를 통해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한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오는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4개소에서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릴적 습관을 바꾸어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기의 잘못된 건강습관을 개선하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의료원은 교육의 효과성 향상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영양사와 운동처방사 등 6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 영양과 비만 및 신체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실시해 영유아들의 올바른 건강 습관 다지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아파트 주거인구의 증가로 가정 내 아이들이 신체활동에 제약을 받음에 따라, 보건의료원은 게임과 율동 등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유발하고 교육 효과도 높이고 있다.

또한, 음주와 흡연 등 가정에서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유해상황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올바른 칫솔질, 스트레칭, 요가, 짠 음식 피하기 등 영유아 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모든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교육을 실시해 영유아기의 올바른 건강습관 조성을 통한 평생건강 기틀 마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3살 때의 올바른 습관이 여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군은 영유아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확립을 통해 장기적으로 건강한 태안을 만들고자 한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안군 보건의료원이 오는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4개소에서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어릴적 습관을 바꾸어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