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가을 조림사업 본격 착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4 10:53:03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4억6천만원 투입해 134ha의 산림에 소나무, 백합나무, 편백 등 식재장수군은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하고 경쟁력 있는 산림자원 기반 구축을 위해 가을 조림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가을 조림사업으로 4억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134ha의 산림에 소나무, 백합나무, 편백 등 총 327천본을 식재키로 했다.군은 지역에 비해 비교적 낮은 장수지역 기후를 감안해 이달 중 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10월말까지 묘목 식재를 완료해 활착률을 높이고 조림 품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활착이 좋고 옮겨 쉽기 쉬운 용기묘(온실 등 시설재배를 통해 길러내 일정한 크기의 용기에 심어 키운 묘목)를 심어 벌채지의 신속한 조림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을 조성할 방침이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 봄철 조림사업으로 6억1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산목재 자급 기반을 위한 156ha의 경제림조성과 도로변 경관녹화를 위한 큰나무공익조림 11ha, 산사태 등 각종 재해를 조속히 복구하고 예방하기 위한 산림재해방지 조림 30ha 등 총 199ha의 산림에 조림사업을 완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