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보건소, 가을철 발열성 질환 감염 주의 당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5 11:33:46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보건소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8월말부터 11월까지 가을철 주로 발생하는 발열성질환 감염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발열성질환에는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털진드기 유충에 의해 매개되는 쯔쯔가무시증과 논경작지나 개울 등에서 활동 중 피부상처를 통해 감염되는렙토스피라증, 감염된 설치류의 타액·소변·분변이 공기 중 건조돼 비말형태로감염되는 신증후군출혈열 등이 있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들쥐의 똥, 오줌이 배설된 풀숲에서 휴식이나 야영 피하기 ▲풀밭에 앉을 때 돗자리 깔고 앉기 ▲작업시 긴 옷에 토시와 장화 착용 ▲야외활동 후 바로 세탁 및 목욕 등을 실천해야 한다.

보건소는 입암천, 삼향천 등 방역취약지에 대한 차량전담팀과 23개 주민센터에전담요원을 배치해 생활주변풀숲, 하수구, 쓰레기 적치장소 등에 집중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쯔쯔가무시증 환자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예방교육과 포스터, 리플렛 등 홍보물품과 기피제를 배부하고 있으며 농업종사자 등 신증후군출열혈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을철발열성질환은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므로 야외 활동 후 주요 증상인 발열, 오한, 두통, 발진 등 감기와 유사증상이 있을 경우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신속한 진다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