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센터, 도서 단체대출서비스 확대 운영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9-03 09:28:41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센터서 지역 단체 및 기관을 위한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단체대출은 군부대,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사회복지단체 등 고양시 소재 10인 이상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1회 최대 150권의 도서를 30일간 대출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군부대, 지역아동센터 등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00권의 도서를 대출했으나 9월부터 고양시 소재 10인 이상 단체나 기관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최대 150권까지 대출이 가능해졌다.

단체대출을 신청하려면 단체회원 가입신청서와 고유번호증 또는 단체나 기관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신청자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고양시립도서관에 접수하면 된다. 대출과 반납은 신청기관 담당자의 직접 방문으로 이루어진다.

도서관센터 김정배 소장은 “많은 도서를 구입할 여건이 되지 않거나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도서관을 쉽게 찾을 수 없었던 군인, 어린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독서편의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책 읽는 고양시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단체대출 관련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고양시도서관센터 16개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