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보건소 뇌병변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3:29:25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김포시 보건소(소장 조재형)는 9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 물리치료실에서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과제지향 순환식 재활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과제지향 순환식 운동은 여러 기능적 도구를 사용하여 주어진 과제를 순환하면서 수행하도록 하는 집단운동 치료 프로그램으로,

상 · 하지 관절가동범위, 균형감, 근력 등을 향상시키고, 통증감소 등 기능회복을 촉진하여 일상생활 자립능력을 높이기 위한 운동프로그램이다.

이번 재활운동교실은 물리치료사가 대상자의 기능평가와 적절성 여부를 확인하여 지도 감독하고, 대상자 각각의 수준에 맞게 운동 강도와 난이도를 조절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뇌병변 장애인들이 서로간의 정보를 교류하여 정신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신체기능 회복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활운동 프로그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물리치료실(980-505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