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7 11:14:23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 보건의료원은 7일 군청 본관 앞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은 타 연령대에 비해 가장 많은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건의료원은 이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는 한편 영양, 비만 및 운동방법 등에 대해 상담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심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한 사망원인을 차지한다”면서 “예방 관리를 위해 장기적으로 심각성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천군보건의료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