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쯔쯔가무시 예방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0:10:26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는 쯔쯔가무시증을 옮기는 털 진드기 유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9월 – 11월)를 맞아 보건지소와 진료소 직원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쯔쯔가무시 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보건지소와 진료소 직원에 대한 예방교육을 통해 예방요령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전파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보건소에 따르면 쯔쯔가무시증은 털 진드기 유충에 물려 쯔쯔가무시균에 감염된다.

1 ∼ 2주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과 근육통, 두통, 피부발진 등의 임상증상이 나타나고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나 고령 또는 만성질환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쯔쯔가무시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긴 옷 등으로 피부노출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고, 풀밭 위에 옷을 벗어놓고 눕거나 잠을 자지 말아야 하며, 야외 활동 후에는 즉시 샤워나 목욕을 하여 진드기를 제거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야외활동 후 두통이나 고열, 오한과 같은 심한 감기증상이 있거나 벌레에 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병의원을 찾아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쯔쯔가무시증이 의심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정읍시보건소(☏539–612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