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우리도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어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4:38:40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나주시보건소는 9월16일 영양이 취약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건강한 나주 만들기에 앞장서 주변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산부와 신혼부부 등 가족들이 대거 참석하였는데 건강한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영양플러스란 영양이 취약한 저소득층 임산부․영유아에게 필요한 식품을 월2회 패키지로 공급하는 사업으로 나주시보건소에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는 대상자만도 120여 세대가 된다.

평생 건강의 척도가 되는 태아의 영양은 태아지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안정감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서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관리가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매실 나주사랑봉사회장은 “나주시가 젊고 힘있는 도시로 성장 할려면 우리 2세들이 태아에서부터 좋은 음식과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이라며 ”나주시는 행복한 가정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취약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석하신 것을 보니 우리 나주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나주시보건소에서는 개별, 집단교육을 통해 바른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교육하기로 하고 건강한 나주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영양이 취약한 임산부, 영유아가 없도록 홍보와 교육을 병행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