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종합대책 시행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9-21 14:02:4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물가안정, 비상진료, 교통체증 해소, 상하수도 정비 등 총 7개 분야 20개 부문으로 시행되며, 이로 인해 추석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종합대책을 살펴보면, 시는 물가안정을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과 합동점검반을 운영하면서 생필품 등 28개 품목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체불임금 해소를 위해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 협조하여 별도 지원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중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하고, 축산농가의 방역을 위해서 구제혁․AI 방역 기동 대응팀을 가동한다.

명절 전후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비상수송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고속버스와 시내버스는 증편 운행한다. 공원묘지는 사전 정비하여 성묘객이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 밖에 가스, 전기, 상하수도, 분뇨수거 등 주요 생활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김해시는 120 기동대를 포함한 비상근무반을 확대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의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소외 계층을 위로 방문하여 따뜻한 추석분위기를 조성하고, 공무원 복무점검은 강화하여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바로 잡을 예정이다.

김맹곤 김해시장은 ‘명절을 맞이하여 김해시를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함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