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3년 연속 최우수상 이어 대상 수상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9-25 10:00:12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4일‘제7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경기도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경기도 주관으로 지난 9일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7개 시군을 선정하고 대회 당일 2차 우수 사례발표를 거쳐 최종 15개 시군을 발표했다.

고양시를 비롯해 17개 시·군의 주민자치위원과 담당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시·군별 우수 주민자치사례를 주제로 프리젠테이션, 상황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고양시는 주민자치교육, 마을자원조사, 자치공동체사업, 주민자치회의 순환적 자치공동체 시스템에 대한 우수사례를 가지고 풍산동 최효숙 주민자치위원장의 발표와 함께 주민자치위원들의 상황극을 선보여 창의성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은 물론 청중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고양시는 지난 8월 27일에도 2015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행주동 주민자치센터 ‘솔메무용단’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민선 5기 들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둔 고양시 주민자치가 시의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의 뜨거운 열정으로 각종 주민자치 분야에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2015년도 제7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대상’ 수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