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품 나눔행사를 통한 기부문화 정착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3 10:57:06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는 오는 17일(토) 원 도심 중앙로에서 개최되는 제11회 동두천시 자원봉사 축제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 가능 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문화 확산을 통해 경제난을 극복하고 자원순환 사회구축과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실천하는 자원봉사의 날 행사와 더불어 나눔 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소품 만들기 체험으로 사용하고 수거한 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페트병을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초, 중, 고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녹색가게 운영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행사도 개최된다.

동두천시는 매년 나눔 행사를 통하여 자원재활용 의식 고취 및 재활용품 기부를 통한 수익금은 관내 소외계층 및 불우이웃돕기 운동을 전개하여 이웃돕기 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