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무등산 무돌길 이야기 북콘서트’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5 13:25:16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무등산 무돌길 안내서인 ‘무등산 자락 무돌길 이야기’를 펴낸 이정록 교수(전남대학교 지리학과)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2015 화순힐링푸드 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24일(토) 오후 2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학생들과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무등산 자락 무돌길 이야기’의 집필 과정과 비화 등 다채로운 이야기로 꾸며진다.

특히 바위섬, 직녀에게 등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원중 씨가 함께 무대에 올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등산은 광주, 화순, 담양에 걸쳐 있는 남도 제일의 명산으로 2012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무돌길은 무등산 주변의 옛길을 이어놓은 둘레길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다른 둘레길과는 달리 우리 조상들이 걷던 길을 복원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군 관계자는 “무돌길을 찾는 탐방객들이 점차 늘고 있어 이번 공연에 많은 군민과 축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