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포항 바다별빛 오픈 점등식 개최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0-16 09:56:29

【속초타임뉴스】 속초시는 국내 최초로 다기능 종합관광어항으로 개발된 국가어항인 대포항의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자하여 대포항 일대 1.2km 구간에 대하여 바다별빛 거리 조성을 위해 해양스포츠, 해양동물, 연인, 사랑, 빛의 세계 등 아름다운 경관조명 설치를 완료 했다.

 이에따라, 오는 10월 17일(토) 오후 5시 30분부터「대포항 바다별빛 조 성 오픈 점등행사」를 대포항 일원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병선 속초시장, 김시성 도의회의장, 김진기 시의회의장, 최영길 대포수협 장 등 주요 내․외빈을 초청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속초시립풍물단과 런 갯마당의 모듬북공연, 기악합주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점등 버튼터치와 동시에 경관조명이 일제히 점 등되고 풍물 길놀이를 선두로 아치 조명터널 구간 400m를 관람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식후 행사로 관람객 중 부부․연인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 포즈 이벤트와 신들린 탭댄스, 비트박스 등 신명나는 공연을 선사할 인디밴드 사운드박스팀과 힙합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가을밤 바다 를 수 놓을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대포항 경관조명을 배경으로 찍은 스마트폰 에 저장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와함께, 대포항 상인들은 쿠폰북을 지참한 관광객들에게 업소별 할인 및 선물증정 등 이벤트행사로 “프로포즈 대포 day" 도 진행하 며, 쿠폰북은 설악산, 미시령톨게이트 등 주요 관광 거점지역에 8,000부를 비치할 예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업소별 입구에는 상 인회에서 특별 제작한 깃발을 꽂아 손님을 맞이하게 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대포항 문화관광 프로젝트 지원 사업으로 지난 추석 연휴부터 시작된 2015 러브 인 속초 페스티벌 「대포야(夜) 사랑해(海)」행사는 오는 11월 21까지 매주 금요일, 토 요일 개최된다.

속초시는 대포항의 문화관광 상품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향후 지 속적인 상설 거리공연 개최를 위한 국비 확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 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속초시 관계자는 대포항은 상인들 자발적인 친절한 손님맞이 할인 행사를 곁들여 문화관광 이벤트행사와 해양 관광도시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바다별빛 거리 등 동해안의 상징적 관광명소로 재조명 받 기 위한 준비를 차곡차곡 다져가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