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북방면 노일리 풍경마을 섶다리축제 개최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0-28 09:57:42
【홍천타임뉴스】제7회 북방면 노일리 풍경마을 섶다리축제가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이틀간 노일리 남머리 뱃터에서 개최된다.

섶다리란 Y자형 나무로 다릿발을 세우고, 위에 솔가지 등을 깔고 흙을 덮어 만들어 지금은 흔히 볼 수 없는 전통적인 임시다리로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일리 전 주민이 참여하여 노일리 강변 남머리에 약 60m의 옛 섶다리를 설치하여 구룡밭(잠수교)까지 섶다리 놓기 재현작업으로 축제가 시작된다.

섶다리 재현행사는 풍경마을에서 지난 2009년부터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 문화의 소중함을 전승하고자 섶다리 재현행사를 추진하면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여 전통문화를 활용한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추수를 끝낸 마을주민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며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2일차인 31일에는 섶다리 놓기 마무리 재현과 난타, 농요로 시작하는 식전행사와 섶다리 건너기 체험, 마을기원제, 축제공연으로 오카리나 ,색소폰 연주와 섶다리 노래자랑, 찾아가는 음악회, 행운권 추첨 등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이돌이 노일리 풍경마을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는 “물 맑고 경치 좋은 노일리 강을 가로지르는 전통 섶다리는 축제장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풍경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