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6차산업화 지구조성 사업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5 09:36:53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장수군 레드푸드 융복합 산업지구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2016년도 6차산업화 지구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장수군 레드푸드 융복합 산업지구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총 30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으로 군은 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장수지역의 4대 품목을 활용해 고품질 레드농산물과 생산자조직, 가공업체, 제조가공시설, 유통판매망, 관광인프라 등을 연계한 6차 산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레드푸드 6차산업화를 통해 생산뿐 아니라 가공, 유통, 관광 자원을 활용한 유통·마케팅 중심의 핵심조직을 육성하고 경영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6차산업화 네트워킹 등을 통한 거점기반 마련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장수군은 해발 500m 고지에 위치해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고품질의 우수한 레드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6차산업화 지구지정을 계기로 레드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주민 소득증대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6차산업 지구조성 사업은 농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 관광 등 농촌지역의 유무형의 각종 자원이 집적화 된 것을 6차산업 지구로 지정해 융복합 클러스터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