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강민구 부산지방법원장 초청 특강
박한 | 기사입력 2015-11-18 13:03:42
【산청 = 박한】산청군은 1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저명인사 초청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11월 정례 조회에 즈음해 마련된 이날 특강에는 허기도 군수를 비롯해 전실과소장과 읍・면장, 공무원,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은 법조계 등 공직사회의 IT혁신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강민구 부산지방법원장이 초빙돼 ‘혁신의 길목에 선 우리의 선택’이라는 주제를 갖고 모바일・SNS의 파도위에서의 생존 전략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강민구 법원장은 ICT 시대의 급격한 변화, 인터넷과 법적 규제, 개인정보보호 등에 관한 논점, SNS 등의 내용을 사례로 들어가며 상세하게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또 즐겨 사용하는 프레지 프로그램과 에버노트, 에브리싱, 마인드맵, 크롬캐스트 등을 소개하고 IT가 몰고 온 생활과 사회 환경의 변화를 흥미롭게 안내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민구 법원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 공무원이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창의성과 혁신으로 IT와 결합해 목숨을 걸 정도로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무이외의 다양한 주제로 저명인사를 초청해 직장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군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민구 법원장은 경북 구미 출생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사법연수원(14기)을 거쳐 의정부지법 판사, 서울중앙지법 판사, 대구지법 부장판사, 서울고법 부장판사, 창원지법원장을 거쳐 지난 2월부터 부산지법원장을 맡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