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ㆍ시설물 안전교육 성료
“공동주택 경비근로자 등 안전 및 건강교육 중점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1-20 20:22:20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지난 19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화재, 도난 및 방범, 건강 및 안전교육으로 공동주택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172개 의무관리대상 단지 및 322개 비의무관리대상 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안전관리책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최근 공동주택에서 근무하고 있는 경비근로자에 대한 처우 및 건강 문제 등이 이슈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소방서, 경찰서, 건강센터 등 전문기관 종사자를 통해 안전 및 건강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부천시 이영만 공동주택과장의 2016년도 부천시 공동주택 주요 지원시책 및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부천소방서 진원도 소방장이 공동주택 화재예방 및 발생 시 대응방법, 소화기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소사경찰서 생활안전계장 유동진 경감이 공동주택 단지 내 방범활동의 중요성 및 범죄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근로자 건강예방을 위해서는 정혜선 가톨릭의대 예방의학과 교수가 건강 스트레칭교육과 뇌심혈관계 질환관리에 대해 설명했으며, 마지막으로 김태흥 주택관리사가 공동주택 시설물 현황 및 소방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해 교육했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 부천 근로자 건강센터에서 뇌·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가 진행되었다. 교육 중에는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을 진행하여 교육 참석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종각 도시주택국장은 “부천시민의 74% 이상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시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법률 개정 등이 필요한 사항은 정책건의 등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힘써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만 공동주택과장은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이번 교육을 잘 마무리 했다"며 “앞으로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윤리교육 및 안전교육 강화를 통해 부천시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