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도시로서의 영양 발전방향 제시”2015 창조도시 영양포럼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5-11-25 15:58:43

【영양 = 김동진】영양군(군수 권영택)이 주최하고 영남일보가 주관하는 '2015 창조도시 영양포럼'이 25일  관련 기관단체 및 일반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2015 창조도시 영양포럼'은 군정 주요정책인 자연문화 창조도시, 인간문화 창조도시, 융복합 창조도시 영양을 주제로 전문가들을 초빙해 군정발전을 위한 방향설정과 대안을 제시하고, 토론의 장을 마련해 여론을 수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권영택 군수의 '영양군의 비전'을 주제로 주제강연이 펼쳐졌으며 허성미(안동과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자연문화창조도시 영양! 음식디미방의 의미와 발전방향'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또 오익근(계명대 관광학과, 한국관광학회 회장) 교수의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인간문화 창조도시 영양',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생산과 함께 관광컨텐츠 개발을 위한 정태열(경북대학교 조경학과) 교수의'영양 풍력발전단지 관광자원화 방안'에 대한 초청강연이 이어졌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민관이 함께해 머리를 맞대면 새로운 영양의 완성을 이뤄 나갈수 있다는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며 "내년에도 이같은 토론의 장을 마련해 여론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