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활력충전 건강운동 및 척추질환 특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30 10:09:18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짝 웃는 얼굴, 행복한 인생’ 이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특강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활력충전 건강운동과 척추질환 관리를 접목하여 신체적, 정신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정신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 내용은 박정희 노인건강운동지도사의 ‘활력충전 건강운동’으로 시작해 더 바른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김장효 과장의 ‘바른 척추가 건강을 좌우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근, 척추질환과 관련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증가함에 따라 척추질환 관리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시민들의 공감과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특강에 이어 ‘내 몸에 건강한 마술’이란 주제로 이민철 마술사의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개최해 시민들의 정신건강과 행복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지킴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