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노인구강보건교육 실시”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2-08 11:21:05
【울릉 = 권오원】울릉군보건의료원(원장 손경식)은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12월 2일 북면사무소에서 북면 어르신들과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 201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에 따르면 울릉군 65세 이상 노인인구 중 49.8%가 음식물을 씹는데 불편을 호소했다. 치아를 상실하거나 보철물이 오래되면 저작능력이 저하돼 섭취할 수 있는 음식물 범위가 제한되고 식사의 양과 질 역시 낮아져 전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어신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구강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칫솔질 교육 및 틀니 관리 방법과 구강건조증 방지를 위한 입체조 등을 실시했고, 노인의치보철사업 등과 같은 구강보건사업에 관한 안내도 실시했다.

구강보건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 대부분 지금까지 제대로 된 관리법을 몰라 불편을 겪어 왔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소감을 밝혔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교육을 통해 노인구강건강의 질을 향상시켜 노년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