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대중국 기능성 유기농쌀 수출전문단지 조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6 15:30:39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한·중 FTA체결로 대중국 쌀 수출을 위하여 “기능성 유기농쌀 수출전문단지”를 조성한다.

신안군에 따르면 청정지역 이미지를 부각시켜 기능성 쌀인 “하이아미품종”을 유기농으로 생산, 대중국 수출 전략 품목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주민의 80%이상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팔금면 원산들(35ha)에 “기능성 유기농쌀 수출전문단지”를 조성하여 중국의 고소득 젊은 층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안군은 지난 10월과 12월 두차례 마을주민 22명을 대상으로 참여의사를 확인하고 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올 겨울부터 토양관리, 종자확보, 못자리설치, 제초, 재배 및 수확 후 관리, 가공, 수출딜러 확보 등을 위해 단지조성 사업비 8천만원을 확보 하였다고 말했다.

특히 군이 계획하고 있는 팔금면 원산들은 국도 2호선이 지나가는 곳으로 유기농쌀을 생산한 다음, 답리작으로 콩과 녹비작물인 자운영을 재배 윤작 체계화하여 6차 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단지가 조성되면 신안 쌀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또 선진지 견학 장소로 제공할 계획이며, 봄철 경관작물(유채, 자운영 등)을 재배하여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안군 고길호군수는 “우리 신안군은 섬으로 이루어져 청정지역이면서 갯벌은 게르마늄이 풍부하여 각종 미네랄성분이 많은 이점 등을 살려 ‘기능성 유기농쌀 수출전문단지’를 조성 중국의 고소득층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신안의 기능성 고품질 쌀을 연차적으로 확대 수출하는데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 뒷받침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지난 3월 중국 베이징에 ‘신안군 농특산물 전시직판장’을 개설하였으며, 내년 1월에는 중국현지사무소를 개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