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 창업보육센터 우수기업 사례발표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18 14:24:24
【구미 = 이승근】구미시 창업보육센터는 금오공대, 경운대, 구미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12월 17(목) 17시 BS호텔에서 입주기업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업 사례 발표회와 상호교류 화합의 의미 있는 을미년 송년회를 함께하면서 2016 병신년에도 전진과 발전을 다짐하였다.

이날 ㈜이원시스템(대표 이문원)은 계측장비, (주)대신이앤씨(대표 이승언)는 크린룸 설계, 시공 분야의 성공비결을 각각 우수 사례로 발표하였다.

구미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협의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문원 대표는 법인 설립 후 1년 만에 연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사례를 발표하며 Together Live의 일원으로 “먹거리개척상단”을 꾸려 입주기업 공동브랜드 제품을 개발하여 해외 시장 개척에 함께 나서자는 포부를 밝혔으며, 이승언 대표(경운대 창업보육센터)는 기존공조기와 차별된 기술을 개발하여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 진출한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였다.

김우춘 과학경제과장은 “열정과 패기로 인생의 제2막을 열고 있는 입주기업들이 창업 초기의 시행착오를 극복하여 미래의 견실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현재 구미시에는 구미시 창업보육센터를 비롯하여 3개 대학(금오공대, 경운대, 구미대)에 12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여 중소기업을운영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기술 및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 능력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저렴한 임대료와 경영·기술지도, 사업화 등을 지원하여 입주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창업성공률을 제고시키는 창업육성의 전진기지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