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거동불편 어르신 실버카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4 11:44:26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은 질병, 장애 등으로 바깥출입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코자 자체 예산 1600만원을 추가로 확보해 총 177명의 어르신들에게 실버카(보행보조기)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7월 ‘부안군 거동불편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실버카 지원은 장애등급이 있거나 거동이 불편하다는 소견이 있는 어르신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들에게 우선 지원됐다.

24일은 노점홍 부군수가 부안읍에 거주하고 있는 홀몸어르신댁을 직접 방문해 사랑의 실버카를 전달했다.

실버카 지원받은 어르신은 “그동안 마음은 청춘이지만 몸이 불편해 바깥출입을 꿈만 꾸었는데 이렇게 다리에 날개를 달아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노점홍 부군수는 “실버카는 무릎·허리질환이 있거나 보행 중 낙상사고와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어르신들의 보행보조역할 뿐만 아니라 수납공간에 짐을 넣고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걷다가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역할도 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