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7 09:56:05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식량작물반을 시작으로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의 문을 열었다.

1년의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에 맞춰 영농설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1월부터 2월까지 총 21회에 걸쳐 1,16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식량작물반 교육은 양주 실정에 맞는 벼 신품종 재배기술 및 고품질 콩 재배와 비료 절감형 벼 재배기술 시범 성공 사례발표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으로 펼쳐졌다.

아울러 지난 1년의 농촌지도사업 성과 홍보와 올바른 볍씨파종 전시를 통해 못자리 키다리병 방제를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건중 부시장은 “유례없는 풍년으로 수확의 기쁨을 누려야 할 시기지만 쌀 수입과 쌀값 폭락으로 한숨을 내쉬어야 하는 현실에 큰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좌절하지 말고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살맛나는 농업농촌 만들기에 앞장서자”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영농 사전 준비 등 농업인이 실천해야 할 현장 핵심기술과 기후변화대응 방안, 농업·농촌 활력화를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라며 지역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yangju.go.kr)를참고하거나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031-8082-7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