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검침업무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4 14:28:21
【창녕 = 타임뉴스 편집부】창녕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 황재우)는 지난 13일 상수도 검침업무 종사자 19명을 대상으로 검침요령 및 대민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검침원들이 최일선에서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검침과 요금민원을 처리하는 등 검침업무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검침업무는 수용가(상수도 이용 가구)를 직접 대면하는 만큼 친절한 응대와 서비스가 절실히 요구되고 수용가들의 불만과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행정에 반영 함으로써 보다나은 대민행정 추진에 꼭 필요한 요소다.

또한 검침원들의 가정방문시 주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군 로고가 새겨진 근무복 착용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계량기 검침업무 및 민원상담에 나서기 위해서다.

한편 검침원의 신분을 명확히 하여 최근 잇따라 발생되고 있는 검침을 가장한 각종범죄(사기,공갈)를 차단하고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여 군민들의 신뢰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창녕군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민원인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친밀감을 높이고 신뢰감을 주는 대민봉사행정 및 검침 역량증대로 요금납부 의식을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지속적인 교육 실시로 상수도 민원행정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창녕군상하수도사업소에서 검침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검침원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