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구제역 긴급방역 나서! 이동통제초소, 거점 소독시설 설치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8 10:48:34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도내 구제역 발생으로 비상이 걸린 가운데 무주군이 무주 IC와 덕유산 IC에 이동통제 초소를 설치하고 무주 IC 만남의 광장 내에 거점 소독시설을 설치 · 운영하는 등 긴급 차단 방역에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위기 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를 “경계” 수준으로 강화하고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6개 반 113명이 투입되는 방역대책본부를 가동시켰다.

2개 반 4명으로 운영하던 상황실은 5개 반 10명으로 확대해 운영하는 등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의심 축 신고를 비롯한 △가축질병위기관리 표준 매뉴얼에 따른 조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와 돼지 등의 우제류를 사육하고 있는 155농가 4,848두(2개월 령 이상 미 접종 가축)에 대한 긴급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농장주 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동방제단 2개단을 총 동원해 매주 수요일마다 일제소독을 실시하고 SMS, 전화 홍보를 강화하며 △축산농가 모임과 방문 자제 요청, △중점관리 대상농가 신고 안내 및 △소독을 독려해 나가고 있다.

무주군 농업소득과 최종운 축산 담당은 “도내에서 구제역이 발병함에 따라 행정과 농가 모두 긴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구제역 차단 방역 등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 이번에도 구제역 발생 제로의 청정지역, 씨수소 피난지로서의 무주군 명성을 지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에서는 383농가에서 25,286마리의 한우와 산양, 젖소, 돼지 등 우제류를 사육하고 있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소독약품 1,500리터, 구제역 백신 16,500두 분, 그리고 차량 3대 등 장비와 인력 등을 기반으로 강도 높은 구제역 방역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