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활성화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5 10:50:59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는 지난 1월 22일 남양주시 회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교육”은 시청 다산홀에서 진행되었으며, 각 부서의 회계 담당자 70 명이 참석하였다. 이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의 근거와 제품 검색 및 구매방법, 그리고 남양주 소재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착한기업“ 이라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개척을 위하여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등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들이 각종 행사와 기업정보 상품․서비스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모아 앱’을 개발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