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가족텃밭 분양 신청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6 08:33:05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힐링 가족텃밭 분양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도시민에게 다양한 농사체험을 통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화순읍내 현대병원 교차로 인근에 1,898㎡(575평) 규모로 힐링 가족텃밭을 분양키로 했다.

분양은 1구좌당 16.5㎡(5평) 규모로 2만원씩(1년 임대료) 총 70구좌를 분양할 계획이다.

농사체험을 하고 싶은 비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상자는 신청서 제출 후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분양신청을 위해 개설한 계좌에 입금한 순서로 선정한다.

힐링 가족텃밭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자신이 원하는 작물을 직접 가꾸고 수확해 친환경 먹거리 해결은 물론 아이들에게는 좋은 힐링체험의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사전 집합 교육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이 텃밭 디자인부터 씨앗을 심고 키우고 수확하는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힐링 가족텃밭 분양과 관련 세부적인 내용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hwasun.go.kr) 또는 기술보급과 미래농업담당(061-379-5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