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경찰서와 『안매켜소』 캠페인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6 13:22:40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26일 아침, 여주경찰서(서장:엄명용)와 함께 여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안매켜소』 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매켜소』운동이란 출발 전 항상 안전띠를 매고, 주간에는 전조등을 켜고 차선을 바꿀때는 방향지시등을 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2016년 경기경찰의 교통안전 정책이다.

여주경찰서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안매켜소』 캠페인은 시민과 함께 작은 교통질서부터 바로세우고 정체를 해소하는 한편 세종인문도시에 걸맞은 명품 여주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안전띠를 매면 교통사망사고 발생위험이 12배 감소, 주간에도 전조등을 켜면 교통사고가 19%감소, 방향지시등을 켜면 보복운전을 예방 할 수 있어 존중과 배려의 교통 문화 정책에 큰 역할을 한다.”며 “작은 교통질서부터 바로세우고 정체를 해소하는 『안매켜소』운동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여주시, 여주경찰서와 『안매켜소』 캠페인 실시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