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통시 유소년축구교류단, 김제시 방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0:50:25
【김제 = 타임뉴스 편집부】전북 김제시와 자매결연을 맺고있는 중국 남통시 “유소년 축구 교류단” 17명은 지난 25~26일 김제시를 방문하였다.

그동안 김제시 남통시간 학생교류는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홈스테이를 실시하고 있고, 이번 유소년 축구 교류단 방문은 학생교류를 더욱 확대 다양화 하고자 처음 실시되었다.

이번 방문기간중 중국 남통시 유소년 축구 교류단은 새만금방조제, 벽골제 등을 견학하였고, 26일 오후에는 실내체육관에서 김제시 유소년 축구단과 친선경기를 펼쳤다.

친선경기는 5인제, 7인제, 혼성팀으로 구성하여 실시되었고, 양도시의 유소년 선수들은 그동안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며,

특히 경기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양도시 학생들의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번 친선교류전 개최는 김제시통합체육회 및 축구협회의 협조로 이루어졌으며, 김제시 유소년 축구교실 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은 김제시 통합체육회에서 관리하고 대회개최 및 참가는 축구연합회에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중국 강소성내 위치하고 있는 남통시는 인구 766만명에 중국14개 연해 개방도시중 하나로 수출입물자 중계로 유명하며 1977년 10월 22일 김제시와 자매도시 체결이후 양도시의 교류는 그간 경제,문화,스포츠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실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