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철개통·경기도생활체전 대비 음식문화 UP!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3:43:11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1월 2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여주시지부(지부장 윤희정)와 동계올림픽 개최 예정지이자 외식업사업 공모 우수지역인 강원도 평창군을 방문했다.

이는 2016년 복선전철개통 및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에 대비, 세종인문도시에 걸맞은 명품 음식문화 도시를 만듦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경제 발전에 기여코자 실시됐다.

이날 견학은 평창군 대관령면의 음식문화 우수업소인 「황태회관」을 찾아 메뉴와 맛집 관리 실태, 청결한 환경과 친절서비스를 경험하고 평창군 공무원과 관계자, 영업주로부터 모범음식점 관리, 홍보전략 등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받았다.

황태회관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영업에 임하고 있었으며, 식기로는 여주도자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음식점을 찾는 손님들에게 여주도자기를 홍보할만큼 여주도자에 대한 우수성을 자랑했다.

한편, 평창군은 동계올림픽 개최에 대비해 외식업영업주들의 의식개선에 주력함으로써 개인의 사업이 아니라 평창군 전체의 이미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예산을 확보해 메뉴개발 및 영업주의 맞춤형 친절위생교육을 실시하는 등 외식업 음식문화 발전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보건소 함진경 소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한 사례를 우리시에도 접목을 시켜 여주시의 외식업일 발전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여주시 외식업과 음식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방면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주시, 전철개통·경기도생활체전 대비 음식문화 UP!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