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재능기부 강좌 ‘옛 시와 마주치다’ 큰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4:06:49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에서 1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옛 글 옛 시와 마주치다』 강의가 지난 25일 4회 진행 후 여주도서관 수강생들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성료됐다.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재능기부강좌를 겨울특강으로 운영하여 커다란 호응을 받았다.

근대문학읽기(진선동), 역사읽기(윤승현), 세계최고의 문자 한글(이광호) 등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시민들의 지식 나눔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힐링하는 인문학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

재능기부 강좌 『옛 글 옛 시와 마주치다』를 진행했던 김용수(여주시청 계약팀장) 강사는 “어렵게 생각했던 옛 문학인 우리의 한시, 향가, 속요 등을 소개하면서 상상력을 펼치는 대중적인 강의로 진행하다보니 시민들의 정서를 읽을 수 있어서 오히려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마지막 강의에 참석했던 정OO씨는 여름특강이 개설되면 꼭 연락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또한 여주도서관에서는 상반기에 대중적인 인문학 강좌인 ‘연애낭독살롱’, ‘고전강독-달빛책방’ 등 시민을 대상으로 고전의 여백과 절제를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함께 읽는 강의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주도서관(031-887-3308)으로 문의하거나 여주도서관 홈페이지(www.yj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알 수 있다.

여주도서관 재능기부 강좌 ‘옛 시와 마주치다’ 큰 호응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