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고드름 제거 작업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1-29 11:58:16

[화순=임종문 기자] 최근 발생한폭설과 강추위에 이어 날씨가 풀리면서 도심 속 건물에 얼어있는 고드름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화순소방서(서장 박병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고드름 제거에 나섰다. 소방대원 5명은 지난 26일 오후 화순읍 만연로 S 병원 6층에서 2층까지 생긴 약 14m 크기의 고드름을 제거했다.

이날 고드름 생성은 최근 폭설과 한파로 추웠다가 날씨가 풀리면서 병원 옥상에 쌓여있던 눈이, 한파로 막힌 배수관을 통과하지 못해 밖으로 넘치면서 거대한 고드름이 생성됐다. 고드름은 병원을 왕래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라 병원 관계자가 119로 신고했다.

이날 소방대원은 고드름 제거작업 때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지상에 안전구역을 설치한 후 고가 사다리차에 탑승, 한 시간 동안 안전하게 고드름을 제거했다.

하수철 현장대응단장은 “폭설로 인해 쌓였던 눈이 날씨가 풀려 서서히 녹으면서 건물 곳곳마다 고드름이 생겨나고 있다"며 “건물 돌출부와 간판 등에서 제설되지 않은 눈과 얼음덩어리가 바닥으로 떨어질 경우 매우 위험하니 눈이 내린 뒤에는 고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즉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인도에는 안전문구를 내걸어 불의의 사고를 막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