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재정운영 적법성 심사, 건정성 효율화 기대’
박한 | 기사입력 2016-03-23 13:32:36

(박종길 위원 ,김정화, 이현재 ,박광동 의장)
[타임뉴스=박 한] 남해군의회(의장 박광동)는 3월 23일 의장실에서 ‘2015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지난 3월 제209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군의회 박종길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김정화 남해대학 외래교수와 前 공무원인 이현재 씨 3명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3월 23부터 4월 11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2015 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의 집행 전반에 대해 적법성과 적정성 여부, 재산 및 기금, 채권 및 채무,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검사를 하게 된다.

박광동 의장은 “편성된 예산이 투명하고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살피고 우리군의 재정운영 상황을 한 층 더 건전하고, 적정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결산검사 후 검사의견서를 작성하여 남해군수에게 제출하게 되며, 오는 6월 개회되는 남해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결산을 승인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